본문 바로가기
PC/정보와 팁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때

by zeppa 2023. 3. 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필자가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한지 한달이 되도록 반려 메일도, 승인 메일도 오지 않았다. 대체 뭐지? 길게는 3달까지도 걸릴 수 있다는데 그냥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건가? 중간 중간 내 블로그의 페이지 생성 문제가 일부 해결되지 않았다는 메일만 종종 왔다. 이것 때문인가 싶어 수정도 해보고 했지만 별다른 변화가 없었다.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보자.

구글애드센스

보다시피 '준비됨' 이라고 되어 있다. 준비중이 아니라 준비됨이라는 것은 승인이 됐다는 얘기라고 한다.

난 승인 메일도 받은적이 없는데...

 

검색해보니 무한 검토중이라고 해서 아무 메일도 못받으면서 검토중이나 준비중에서 계속 멈춰 있는 상황이 있다고 한다.

나는 준비됨인데?

 

링크 위치부터 바꿔보자 

일단 되든 안되는 필요한 조치를 취해봐야 하니까 무한 검토중의 해결 방안중 하나라고 하는 링크 위치를 변경하기로 했다.

HTML변경

구글 애드센스의 링크를 어중간한 중간의 위치에 있던걸 <head> 바로 아래로 옮겼다.

 

다음날 티스토리에 접속해보니 광고들이 다다닥 떠 있는걸 볼 수 있었다.

링크 위치 변경은 검토중, 준비중 뿐만 아니라 준비됨에서도 효과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다.

 

아니 승인이 됐으면 됐다고 메일을 보내주던가 해야지...

댓글